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폴로 랄프로렌 셔츠 핏 종류

by 배지 2021. 10. 17.
반응형

폴로 랄프로렌

출처 구글 폴로 랄프로렌

나는 패션이 아니라 스타일을 믿는다.-랄프 로렌-

 

 저는 폴로 랄프로렌의 굉장한 팬입니다. 언제나 클래식한 폴로 랄프로렌은 유행을 타지 않고,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언제 꺼내입어도 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일 것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울렛으로 소비자들이 많이들 향합니다. 국내 어느 아울렛을 가보아도 폴로 랄프로렌 매장의 고객이 가장 많은 것을 알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폴로 랄프로렌 매장은 항상 아울렛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을이 부쩍 다가온 요즘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이 셔츠류일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폴로 랄프로렌의 셔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스테디 셀러 아이템입니다. 폴로 랄프로렌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만큼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폴로 랄프로렌을 자주 접하였던 소비자는 본인에게 맞는 셔츠의 핏이 무엇인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처음 접하는 소비자는 생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폴로 랄프로렌 셔츠 핏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로 랄프로렌 셔츠 핏

 2000년대에 들어서 국내에 여러 SPA 브랜드가 약진을 하였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H&M을 필두로 폴로 랄프로렌과 비슷한 가격대인 COS까지 이러한 SPA 브랜드는 폴로 랄프로렌을 위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폴로 랄프로렌의 셔츠는 SPA 브랜드와 가격 측면에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본 셔츠에 가슴에 포니 자수가 새겨져 있을 뿐인데 말입니다. 대신 세분화된 핏을 가지면서 조금 더 본인의 몸에 맞는 셔츠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폴로 랄프로렌의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처 가방팝

슬림 핏

 슬림 핏은 폴로 랄프로렌의 셔츠 중에서 가장 몸에 핏하게 붙는 타입입니다. 셔츠의 품도 제일 좁고 어깨라인도 핏하게 맞는 셔츠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러한 특징 때문에 포멀한 룩에 어울리며, 정장의 이너나, 팬츠에 넣어 입는 룩을 연출할 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슬림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잘 어울릴만한 셔츠의 핏 입니다.

 

출처 가방팝

커스텀 핏

 커스텀 핏은 슬림 핏과 클래식 핏의 중간에 위치한 핏으로 슬림 핏보다는 품이 좁지만 클래식 핏보다는 품이 넓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단독으로 입었을 때 슬림 핏보다 조금더 넉넉함을 보여주고 팬츠에 넣어 입었을 때, 핏하게 몸에 감기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클래식 핏보다 포멀룩에 더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체형의 사람에게 잘 맞는 무난한 셔츠 핏입니다.

 

출처 무신사 스토어

클래식 핏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클래식 핏 셔츠입니다. 폴로 랄프로렌에서 가장 넉넉한 핏인 클래식 핏은 단독으로 입었을 때 가장 빛나는 셔츠입니다. 넣어 입으면 넉넉한 핏으로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고, TPO에 따라 빼서 입었을 때에도 빛이 납니다. 넉넉한 품으로 인해 오버 사이징하여 입으면 가장 무난합니다.

 

<품이 좁음> 슬림 핏 - 커스텀 핏 - 클래식 핏 <품이 넓음>

반응형

댓글